[숙박]
요즘은 숙박 업소를 어디를 가던지 친절도가 높기 마련이지만 작은 소도시에서 친절도와 가성비 그리고 아늑하고 깨끗한 곳은 드물기 마련이다.
하지만 거문도 여행전 고흥을 방문한다면 하루전 도착하여 갤러리 호텔을 권해보고 싶은 이유는 가성비와 친절도가 매우 좋기 때문이다.
조식 역시 이른 시간에 한식 뷔페로 되어 있어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호텔이라 여겨지며 벽면에 상설 전시된 작품을 보면 눈이 즐거운 곳이다.
예약 : 061-842-6300
주소 : 전남 고흥군 도양읍 녹동신항1길 34
[숙박]
남해 라피스 호텔은 휴가나 피서를 겸한 가족 여행에 적합한 3성급 남해 호텔이며 주변 펜션들에 비해서 가성비가 좋고 수영장이 있다.
사천에서 남해 창선대교를 넘어 승용차로 이동 가능한 곳에 위치하여 배를 이용하지 않고 건널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동에 좋다.
라피스 호텔은 호텔 벽면을 이용한 예술가들의 작품이 상설 전시 되어 있어 잠시 눈으로 즐기는 예술 작품을 보며 진정한 휴가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예약 : 055-867-1111
주소 : 경남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1503-16
[숙박]
법환포구와 인접해 있는 섬오름 호텔은 주변 풍경이 뛰어나 하루밤 투숙에 만족을 받을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가족 호텔이다.
특히 범섬 일출과 신비의 바닷길 서건도를 앞에 두고 있어 걸어서 5분 거리의 자연 환경을 제주를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는 호텔이다.
조식을 포함한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생각도 들 수 있지만 평일 또는 구관을 이용하거나 인터넷 예약을 통하면 가격면에서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막숙포로 118
[카페]
전주 아중리는 야경이 예쁜 저수지가 있고 인근 벽화 마을을 접하고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관광명소 중에 하나인데 저수지 입구에 아담한 간이역 느낌이 드는 대쉬 카페가 있다.
아늑한 가정집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는 듯한 느낌과 정겨운 주인장의 다정한 인품이 카페에 스며들어 있어 몇시간 함께하기에 좋은 카페이다.
요즘처럼 개방형 카페이기 보다는 약간의 공간형 카페이기에 아늑한 느낌으로 함께 할 수 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1가 1120-9
[카페]
꽃피는 봄이 오면 야외로 훌쩍 떠나고 싶어질 때가 있을 때 장수로 스템프 여행을 떠나 장계면 초입에서 만나게 되는 다올 카페는 야외형 힐링 카페이다.
아담한 도시인 장계면은 장수와 더불어 볼거리가 많으며 장계로 들어오는 초입에 위치한 다올카페는 한적함이 주는 야외형 카페이다.
오픈한지는 3년정도의 시간이 흘러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 찾는 이들이 많이 있고 카페안은 어수선함이 주는 시골맛이 더 효과적인 카페이다.
주소 : 전북 장수군 장계면 장무로 364-13
[맛집]
남원 지리산둘레길 3코스인 인월에서 금계 시작점을 가게 되면 민물에서 나오는 잡어를 갈아서 만들어내는 어탕국수집을 만나게 된다.
민물은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음식이지만 이곳 두꺼비집 어탕은 민물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민물고기인지를 모를 정도이기에 권하고 싶다.
오랜 세월 어르신의 입맛에서 젊은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 잡은 어탕국수는 둘레길에서 만나게 되는 또다른 별미 음식이다.
주소 : 전북 남원시 인월면 인월장터로 3
[맛집]
목포는 어느 곳을 가더라도 맛집의 명찰을 달 수 있는 곳이 많은 도시이다. 이중에 양식을 전문적으로 하면서 분위기와 가성비에서도 으뜸인 식당이 있다.
또 다른 부엌이라는 이색적인 상호로 영업을 시작하여 전국 체인점으로 확대하고 있는 어나더키친은 가벼운 와인에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목포 평화 광장 끝자락에 위치한 어나더키친이라는 레스토랑은 다녀온 후기를 보더라도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성비 좋은 식당이다.
주소 : 전남 목포시 평화로 124 2층
전화 : 061-287-9085
[맛집]
영광을 여행하다 보면 식사는 어김없이 굴비 백반정식을 찾게 되는데 어디를 가던 그맛이 그맛 같지만 그래도 돌솥밥 정식이 있는 토우는 맛부터 다르다.
같은 이름을 쓰는 곳이 읍내에도 있지만 이곳보다는 외곽쪽에 있는 토우 돌솥밥 한정식을 가성비와 더불어 권해보고 싶은 식당이다.
굴비 정식은 짠맛이 강하지 않고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약하게 풍겨야 맛이 제맛이기에 이런 과정을 갖춘 식당 찾고 싶을 땐 토우 식당을 가면 된다.
주소 : 전남 영광군 영광읍 월현로 210
[숙박]
혼자서 출장을 가거나 영광을 여행을 할 때에는 안전과 깔끔함을 위주로 찾아야 하고 여기에 가성비마저 좋다면 누가 가더라도 마음에 드는 곳일 것이다.
단지 숙소에서 편의점이나 다른 편의시설은 조금 걸어 나와야 하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주말을 제외한 평일요금은 객실마다 차이는 있지만 가성비가 좋다.
무인 호텔이라 직원은 없지만 급한 용무는 예약실로 전화를 하면 언제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조식으로 간단한 빵종류가 제공된다.
전화 : 061-356-0007
주소 : 전남 영광 법성면 법성포로 27
[맛집]
완주를 여행하면서 느끼는 것은 길 하나를 두고 모두 지나가면서 여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그만큼 시간면에서 효율적임을 알게 된다.
우선 아침은 전주에서 하고 오스갤러리나 라온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한 뒤 대통밥1번지에서 점심을 건강식으로 하면 된다.
이후 예촌을 들려 전통 한옥을 보고 위봉산성과 완주 송광사와 위봉사를 들리면 보물이 넘쳐나는 문화유산 여행이 될 것이다.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6
[카페]
요즘은 지방을 여행을 하게 되면 한번쯤 숲속카페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친환경 소재지를 바탕으로 개업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의 뮤비가 촬영된 저수지가 바로 앞에 있어 영상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 갤러리 카페이지만 무명의 작가들 작품이 매월 전시되니 잠시금의 여유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커피향이 숲속에는 풍겨오는 그윽한 카페 주변이며 청년 작가의 예술의 향이 풍기는 숲속 카페이다.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오도길 24
[숙박]
여행하다가 밤이 오면 하룻밤의 편안한 잠자리가 그날의 모든 피로를 풀어내게 되는데 여기에 바다가 보이고 직원의 친절함이 녹아든다면 최고일 듯 싶다.
여기에 케이블카 이용시 투숙객에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간편한 조식과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기에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분들에겐 적합한 호텔이다.
사천의 친절을 모두 보여주듯 찾는 손님들에게 다시 찾는 기쁨을 주기에 만족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뛰어난 호텔이기에 흡족할 것이다.
주소 : 경남 사천시 실안선창1길 50
예약 : 055-833-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