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광양 비즈니스 호텔 락희는 광양을 여행하면서 숙소 걱정을 덜어준 신설 호텔이며, 비지니스 업무를 보는데 가성비 최고인 호텔이다. 여행지에서 시설면에서나 서비스면에서 월등히 좋은 호텔을 만나기 쉽지 않은데 락희 호텔은 아침 조식까지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다.
야경에는 이순신 대교가 저녁 10시까지 조명이 들어와 보기에도 좋고 창밖으로 펼쳐진 광양항이 아름다운 항구로 변신하는 모습이 보인다.
호텔 이름은 한자를 보면 즐거울 락, 기쁠 희 라는 뜻으로 쓰여 광양과 여수를 여행하면서 그런 마음이 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지은 듯 하다.
주소 : 광양시 항만9로 97
전화 : 0507-1404-5000
[숙박]
요즘은 여행하다보면 여행객이 많은 장소보다 사람이 작은 곳이나 알려지지 않은 곳이 오히려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은 코로나가 바꾸어 놓은 것이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쉼을 갖는 저녁은 심신이 편안함을 얻어야 다음 일정이 좋은 법이기에 매화 마을을 여행하고 투숙할 땐 시설면이나 풍경이 좋은 광양 비지니스 호텔 해비치를 권해 본다.
특히 사양이 좋은 컴퓨터를 객실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굳이 노트북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출장으로 움직이는 경우에 적합한 호텔이다.
주소 : 전남 광양시 항만9로 113
전화 : 061-795-1111
[숙박]
무주구천동 계곡은 사계가 아름다워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지만 여름엔 계곡과 함께 쉼을 갖기에 알맞은 자연환경이 있어 최고의 휴양지가 되고 있다.
겨울에는 눈이 많아서 스키장을 찾는 이들과 덕유산 정상의 눈꽃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스키를 취미로 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눈이 많은 겨울에는 많은 인파가 붐비지만 올 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한산함을 보여주고 있고 코로나가 물러가고 나면 과거의 명성을 찾을 수 있는 더하루 펜션 & 카라반이다.
주소 : 전북 무주군 무풍면 구천동로 545
[숙박]
시골을 여행할 때 보다도 도심을 여행할 때는 보이는 곳이 많고 사람들이 많이 보이기에 피로도가 더 높기 마련이다.
지친 하루에 끝을 마무리 하는 것이 바로 숙박인데 가성비 높고 친절한 숙박업소를 현주민이 아니고선 쉽게 알수가 없으니 검색에 의존하게 된다.
그렇지만 피렌체가 권한 숙박업소라면 친절도와 가성비가 좋은 숙박일테니 믿고 하룻밤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으리라 본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18길 10
전화 : 02-2278-9993
[숙박]
리모델링 하여 새롭게 탄생한 군산 1945 호텔은 객실 내부에 복층 형태로 된 객실이 있어 근대 느낌이 나는 그런 호텔이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하여 부대 시설을 이용할 수 없지만 조식과 당구장 등의 활용 시설이 있어 여행객에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단체 손님은 여러명이 묵을 수 있는 숙박시설에 온방이 미흡한 부분이 있어 아쉬운 점으로 남지만 그외에는 가성비가 높은 호텔이다.
주소 : 전북 군산시 부곡4길 22-5
전화 : 0507-1497-5201
[숙박]
현대 그룹의 대표적인 호스피탈리티 계열사인 해비치는 태고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자연에서 품격있는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제주 자연 환경을 그대로 살린 다이내믹한 코스로 구성된 36홀의 골프장과 2003년에는 해가 가장 먼저 비추는 표선에 해비치 리조트 제주를 열었다.
2007년에는 에메랄드 빛 바다를 어디서나 조망할 수 있으며, 최고급 시설과 단일 호텔로는 최대 규모의 연회장을 갖춘 해비치 호텔을 개관하였다.
주소 :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전화 : 064-780-8100
[숙박]
봄이 오면 가장 핫한 여행지 중에 하나인 곳이 바로 하동 십리벚꽃길이라고 누구나 생각하지 않을까 싶다. 벚꽃이 날리는 순간은 하동에서 느껴보도록 하자.
요즘은 하동도 예쁜 펜션과 카페가 하나 둘 생기고 있는 즈음인지라 잠시 둘러볼 여유가 있다면 차한잔 마시며 자연과 동화됨도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그 중 눈으로 즐기고 맛으로 음미할 수 있는 공간 중에 한 곳이 바로 갤러리 카페인 소풍방펜션을 들린다면 예술품에서 풍경을 가슴에 담아 보자.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473
[숙박]
운조루에는 두 가지 유명한 오래된 물건이 있는데 하나는 타인능해(他人能解)라는 글이 새겨진 큰 쌀독이다. 누구든 이 쌀독을 열 수 있다는 뜻이며, 흉년이 들었을 때 굶주린 사람들에게 이 쌀독을 열어 구제했다는 말이 전해오고 있다.
쌀독에는 두 개의 구멍이 있는데 한 개의 구멍에 꽂혀있는 나무를 돌리면 다른 한 개의 구멍에서 쌀이 쏟아져 나왔다고 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여기 꽂혀 있던 나무는 도둑을 맞았다고 한다.
흉년에 마을 주민을 먼저 생각한 양반 지주의 귀한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부분이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전하는 사사하는 바가 크다.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오미리
[숙박]
조선후기 부농의 민가 곡전재(穀田齊)는 1929년 건립됐는데 조선후기 부호인 박승림이 10여 년간 명당을 찾아 발견한 터에 한옥으로 지은 살림집이다.
1940년 이교신이 매입해 그의 호를 따서 곡전재로 부르고 있으며, 곡전재는 전학후묘 배치로 집터의 환경을 금가락지의 개념을 도입해 지은 타원형의 담장이 독창적이다.
담장의 높이는 2.5m로 여순사건과 6·25동란으로 군인과 경찰이 반란군이나 부역자와 내통하고 있는 자를 색출했을 당시 곡전재의 담장이 높아 접근이 어려웠고 주민들의 피난처로 사용됐다.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길 15-2 곡전재
전화 : 010-5625-8444
[숙박]
여수는 바다 근처를 가면 화려한 숙박업소가 즐비하지만 그중에서도 후회없는 선택을 하라면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 호텔을 권하고 싶다.
수평선 너머 쭉 뻗은 남해바다를 마주보는 인피니티풀과 아름다운 바다 안으로 폭 감싸일 수 있는 국내 최장 길이의 짚트랙은 오직 라마다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에서만 느껴 볼 수 있다.
라마다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이고 색다른 감성은 여행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11
전화 : 061-642-0000
[숙박]
4계절 테마라는 스토리로 영업에 임하고 있는 평창 켄싱턴 호텔은 동계 올림픽 당시 외국인 손님을 맞이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곳곳에 유명 작품들이 배치되어 있어 미술관이라는 느낌을 준다.
가을과 겨울이 특히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여주고 있어 머무는 동안 자연속에서 아름다운 시간을 충분히 보낼 수 있는 숲속 힐링 호텔이다.
동계 올림픽 당시 국내 선수들의 모습과 메달이 전시 되어 있어 올림픽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되고 있다.
주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숙박]
호텔을 들어서면 넓은 주차장과 정원 곳곳에 보이는 조각 작품들이 방문하는 분들에게 미소를 짓게할 정도로 아름다운 정원이 눈에 들어 온다.
오픈한지가 얼마되지 않아 호텔 전체가 깨끗한 이미지가 돋보이며 객실 역시 건강을 부르는 듯한 쾌적함이 눈에 띄는 호텔이다.
평일에도 이른 시간에 만실이 될 정도이기에 예약은 필수이며 서산 여행의 길라잡이가 될 호텔로 보인다.
주소 : 충남 서산시 동헌로 94
전화 : 0507-1391-9898